본문 바로가기
[맛집, Food]

[강릉맛집] 장칼국수 맛집 추천_벌집_금학칼국수_강릉 장칼국수 맛집 비교 추천

by im_minglet 2021. 10.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민글렛입니다.

 

맛집을 사랑하는 민글렛이 소개하는 내돈내산 강릉 장칼국수 맛집,

오늘 소개할 곳은 '벌집, 금학칼국수'라는 곳입니다.

 

오늘은 강릉에 가셔서 꼭 드셔야하는 장칼국수의

양대산맥이라 할 수 있는ㅋㅋㅋㅋㅋ

'벌집''금학칼국수'를 비교해서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글 마무리 때 비교표 간단히 드릴게요!!한눈에 쏙!)

 

두 곳의 영업시간부터

알려드릴게요^^

이 또한 일정에 맞춰서 갈 수 있는 중요한 정보니까요~

 

<벌집 영업시간>

화요일 휴무

수~월요일 10:30 ~ 18:3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재료 조기 소진 시 Close

 

<금학칼국수 영업시간>

일요일 휴무

월~토요일 9:00 ~ 21:00

 

명확하죠?^^

여행 일정에 맞추셔서

둘 중 하나만 맞을 경우는 그 곳으로!!

(왜냐면 둘 다 맛있거든요ㅋㅋ)

 

영업시간이 길고 브레이크 타임이 없는

금학칼국수가 더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지만

주말에 가시는 분들께서는

일요일은 피해서 가셔야 한다는거 꼭 기억해주세요!!

 

무엇보다 일정이 되시는 분들은

1일 1장칼국수로

둘 다 가보실 것을 강력히!!

아주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자!! 그러면

벌집부터 소개해드려 볼게요!!


벌집은 전참시, 허영만의 백반기행,

모닝와이드, 생방송투데이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

나왔을 정도로 유명한 집입니다^^

 

가격은 8천원, 공기밥은 1천원

 

그러면 가게 안으로 들어가볼게요!!

 

[강릉 장칼국수 맛집 벌집]

정문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주차는 가게 바로 맞은편에 하기거나,

만차일 경우 주변 골목에 주차하시면 될 거 같아요!

 

옛 집에 가게를 운영중이기에

옛스러움을 느끼실 수 있는 매력이 있어요~

 

그럼 장칼국수를 보여드릴게요!

 

[강릉 장칼국수 맛집 벌집_8천원]
[강릉 장칼국수 맛집 벌집_8천원(공기밥은 1천원)]

이따가 금학칼국수를 보시면

더 잘 보이실텐데

벌집이 금학과 다른 점은

다진 고기가 살짝쿵 위에 들어간다는 점!

그리고 애호박채가 들어간다는 점!

입니다^^

(아 군침 또 돌아요ㅠㅠ지금 빈속이거든요ㅠㅠ)

 

그리고 금학칼국수는 배추김치만,

벌집은 깍두기도 나온다는 점!

 

그리고 개인적으로

벌집은 국물이 조금 맑은 편이었고

금학은 살짝 더 꾸덕한 느낌이었어요!

 

이 정도면 맛에 대한

개인의 취향에 맞추실 수 있겠죠?!

(글 맨 밑에 비교표 드릴게요^^)


자!! 다음은 금학칼국수 입니다.

 

[강릉 장칼국수 맛집 금학칼국수]

저녁 느지막히 가서 어둑어둑할 때 찍혔네요^^

 

금학칼국수는 30년 전통의 내공이 담긴 집입니다!!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든 식당이고요~

아까 말씀드렸듯이 걸죽 꾸덕한 국물이 특징인 곳이예요^^

 

가격은 7천원, 공기밥은 1천원

(금학보다 1천원 저렴)

 

그리고 여기는 콩나물밥이 있습니다.

가격은 동일하게 7천원이예요~

 

그러면 가게 안으로 들어가볼게요!!

 

[강릉 장칼국수 맛집 금학칼국수 메뉴]
[강릉 장칼국수 맛집 금학칼국수 실내]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들어서

아주 정겹게^^^^^^^^^

방들이 이렇게 생겼어요~

방에서 드시는 분들은 방 번호를 안내받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홀 자리도 있어요!

사진으로 보여드릴게요~

 

[강릉 장칼국수 맛집 금학칼국수 실내]

상황에 맞춰서 여유로울때는

선택!

 

대기가 많을 경우는 빈자리 난 곳으로

안내받고 가시면 되세요^^

 

다음은 장칼국수입니다!!!!!!

(또 군침...휴ㅋㅋㅋㅋㅋ)

 

[강릉 장칼국수 맛집 금학칼국수]
[강릉 장칼국수 맛집 금학칼국수]

 

벌집과 차이가 보이시죠!?

 

다진고기와 애호박채는 없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금학칼국수가 더 맛있었다는요^^

맛있게 앞에서 먹고 있는

친구의 모습에 더 맛있었나 싶기도 하지만요?ㅋㅋㅋㅋ

(제가 더 잘먹었던거 같기도 한데...음...ㅋㅋ)

 

"또 가자^^^^친구야^^^^

츄르릅츄르릅 촤압촤압 먹으러ㅋㅋㅋㅋ"

(깨알같이 친구에게ㅋㅋㅋㅋ)

 

자~지금까지 말씀드린 내용

간략히 표로 한 번에 보여드릴게요!

 

구분 벌집 금학칼국수
가격 8천원 7천원
영업시간 화요일 휴무
수~월요일 10:30 ~ 18:3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재료 소진 시 조기 close
일요일 휴무
월~토요일 9:00 ~ 21:00
메뉴비교 국물이 맑은편
다진고기와 애호박채가 들어감
국물이 꾸덕한편
벌집보다 진한 맛
주차 가게 맞은편
주차공간 일부 있음
별도 없음
(인근 공영주차장 또는 건물 주차장 이용)
네이버평점 4.25/5 4.16/5

 

여러가지 고려하셔서

택1 또는 둘 다 가보시는 것을 추천할게요^^

 

그러면 지도 공유드리고

글을 마무리해보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soso하게 마무리해봅니다.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