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Play]

[애드센스 승인 in 20시간] 애드센스 하루 만에 승인 받은 이야기_함께 해요_최단시간 승인 받기

by im_minglet 2021. 10.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민글렛입니다.

 

오늘은 조금 떨리는 마음으로

제가 애드센스 승인받았던 이야기를

많은 분들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특별한게 없을 수도 있어요...ㅠㅠ

대신...

진짜 제가 했던 그대로를 담았습니다ㅠㅠ

괜히 긴장이 되네요ㅠㅠ)



<도입부 참고사항>

신청하는 과정은 글 마지막에

준비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께서 잘 안내해주신 부분이라

조금 뒷편에 넣어놨습니다^^

 

대신 제가 어떻게 20시간만에

승인을 받을 수 있었는지

고민해보고 내린 결론은 최대한 자세히 

먼저 알려드릴게요^^



"시작"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했을 때부터

애드센스 승인받기까지

'어떻게 해야 잘 승인받을 수 있을지?'

 

정말 솔직히 말씀드리면

두 세 개 정도의 너튜브 영상과

세 네개 정도의 블로그 글을 참고했었습니다^^

 

그리고는 저만의 룰을 세운 것은

 

1. 1일 1포스팅

2. 정성을 담은 포스팅

3. 많은 분들과의 구독, 소통을 해보자

 

이 3가지였습니다.

 

딱 하루 의욕이 넘쳤는지

1일 2포스팅을 했었고^^

그 외는 1일 1포스팅을 유지했습니다.

(룰 1번 완료)

 

그리고 매번 포스팅을 할 때마다

다른 블로그를 참고하지 않고

제가 솔직히 이야기하고 싶은 것들과

정보들을 담으려고 신경써서 글을 써내려갔었습니다.

(룰 2번 완료)

 

그리고 부연 설명으로 사진은

제가 사용중인 아이폰으로

직접 찍은 사진들을 활용했습니다.

(가끔 물어봐주시는 분들이 계셔서요^^)

 

처음에는 몰랐다가

포스팅을 몇 번 올린 후

포럼을 알게되서

블로그 소개 글을 최소 1일 1개 이상씩 작성,

찾아서 와주시는 분들은 꼭!!! 맞구독!!!

꾸준한 소통을 하고자 했고

 

그 외에도

소개글 올려주신 분들 블로그에

찾아가서 선구독하고 소통하는 것에

신경을 썼던거 같습니다^^

(부족하지만^^;;)

(룰 3번 완료)

 

이렇게 3가지를 꾸준히 지키면서

처음에는 30개 포스팅이 채워지면

승인 신청을 해보려고 했는데...

 

마음이 급했던 저...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개를 조금 넘었을 때

한 번 신청 해보고

안되면 30개 채우고 또 해야겠다는 생각에

 

신 to the 청...^^

 

최대 2주가 걸린다는 안내문구를 보고,

 

'그래 2주면 포스팅 30개 찰거니까

승인 받을 수 있겠지?'

 

라는 생각으로 있었습니다.

 

그리고는

하루가 다 지나지 않았는데

메일이 와있는거예요???????????

 

당연히

아 잘못된게 있나보다^^

생각을 하고 들어갔는데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잘못본줄 알았어요ㅋㅋㅋ

 

한글 잘 읽는데...

난독증은 없는데 제가...ㅋㅋㅋㅋㅋ

 

여러번 읽고 메일 내용 보고는

"됐구나!!!!!!!!!!!!!!!!!!!"

 

그리고 나서

'아 이건 많은 사람들과

공유해야한다^^나누자!!!'

(♡나눔은 사랑입니다)

 

왜냐하면 진짜

많은 분들이 찾아와주시고

댓글도 남겨주시고 칭찬도 해주시고

공감도 해주시고ㅠㅠ(눈물나요ㅠㅠ)

구독과 소통을 계속 해주신 덕분이었기 때문이예요ㅠㅠ

 

진짜로 감사드려요ㅠㅠ

떠나지 말아주세요ㅠㅠ

계속 함께 해주실거죠????^^^^

조금 더 구체적인 내용을

말씀드려볼게요^^

 

 

1. 제목에는 내가 담을 이야기의

키워드가 잘 들어가야한다.

 

설명으로 어려울 수도 있고

당연한거 아니야로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일단 설명 드려볼게요^^

(제 포스팅들을 조금 참고하시면

더 좋을 거 같아요!)

 

맛집에 대한 소개라고 하면

그 맛집이 있는 지역, 맛집 이름, 맛있는 추천 메뉴 등이

제목에 들어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카페도 마찬가지고,

제가 포스팅했던 전시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래야 순수하게 검색하시는 분들이

유입될 수 있는 거 같아요!

 

직접 작성하시는게 어려우시다면

검색창에 연관검색어를 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2. 표준어 지향

 

저도 물론 'ㅋㅋㅋ'나

표준어가 아닌 단어를 약간 사용했으나,

최대한 표준어를 지켜서 사용하려고 했어요.

(이쯤에서 문득 드는 생각이...

다른 애드센스 승인 팁에 이미 있는건가요 혹시...

그렇다면...넘어가주세요...^^;

제 경험담으로 예쁘게 봐주세요^^;)

 

 

3. 사진은 사진에 대한 설명 써주기

 

사실 이거는 조금 귀찮을 수 있지만...

 

우리가 검색할 때

이미지만 검색도 가능하잖아요^^

 

그러면 그 이미지에 대한 이름이 있어야

검색에 포함이 될 수 있을거라는 생각에

저는 사진마다 이름을 꼭 써줬습니다.


이정도가

제가 그동안 저만의 룰을 세워서

꾸준히 지키려고 했던 점들을

다 말씀드린 거 같아요^^

 

이 외에는 정말 소소한 것들이라

여기에 담기에 글이 너무 길어질 거 같아서

안적었는데...

 

혹시나 그 부분들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느껴지면(문의가 많으면)

추가 2편을 포스팅 해 볼게요!

 

정말 디~~테~~일~~한 포스팅이

될 수 도 있을 거 같은데...

요청 많이 주신다면 당연히 준비해보겠습니다^^

 

아! 그리고 제가 조금 전에

찾아보니,

사진은 몇 개 이상 되야하고

글은 몇 자 이상 되야한다 등이 있는데

 

사실 저는 이런 규칙은 딱히 정해놓지 않았어요.

 

지금 기준의 제 포스팅들은

애드센스 승인 전에 올린 포스팅들이니,

대략적인 내용의 양과 사진의 수가

궁금하시면 제가 올린 포스팅 몇 개만

참고로 보셔도 될 거 같아요!!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본인만의 룰을 만들어 지키셨다면

신청은 어렵지 않습니다.

(어렵지 않다는 전제는

아래 안내 사항을 한 번만!

딱 한 번만이라도 보신 후입니다^^)

 

사실 많은 분들의 블로그에 있겠지만

티스토리에서 순서대로 정리해준게 제일 정확!!

 

그치만 몇 가지 설명이 있으면

도움이 되는 것들이 있으니,

그 부분은 제가 글로 풀어볼게요!

(많다고 느껴지실 수 있는데...

음...천천히 하나하나 따라서 하시다보면

금방 신청버튼 누르고 계실거예요^^)

 

바로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어요!

(광고 아니니까 편히 클릭하셔요^^)

 

 

https://notice.tistory.com/2565

 

[수익 사용법] 애드센스 연동하기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팀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를 연동하는 방법은 안내해 드릴게요. 메뉴 접근 블로그 관리 > '수익'의 광고 플랫폼 중 'Google AdSense' 연동 방법 1. 연동하기 버튼을 클릭

notice.tistory.com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7402253

 

애드센스 계정 만들기 - Google 애드센스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얘는 설명 조금 드릴게요!)

 

연동하기를 하면서 구글 로그인 하셨죠?

그 구글 계정으로 애드센스에서

신청을 해주셔야해요!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시면

소유하고 있는 계정 URL 입력이 떠요!

그러면 거기에 티스토리 주소를 넣어주시고

나머지 국가 정보 등을 선택하신 후

완료하시면 다음과 같이 화면이 나와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신청 안내]

 

이렇게 나오시면 맨 왼쪽부터

순서대로

따라서 요청하는 정보들을 입력하시면 끝!

 

첫 번째를 누르시면

이렇게 화면이 나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신청 안내]

 

있는 그대로 국문으로 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두 번째와 세 번째는

이미지가 없어서 설명으로 드릴게요!

(제가 이미 신청이 되서

새로운 구글 아이디 만들어서 하려하니...

티스토리가 있어야한다네요...ㅠㅠ

티스토리를 새로 만들수가 없어서...

설명으로 최대한 자세히^^)

 

두 번째는 광고가 어떻게 표시되는지

미리보기로 보여주는 거예요!

저는 기본 셋팅된 값에서

건드리지 않고 확인하고 넘어갔어요^^

 

세 번째는 사이트 연결입니다.

본인의 티스토리 연결이 되었는지

입력된 주소지 확인 해주시면 끝!

 

이 때 에드센스 코드 입력을

본인 티스토리 스킨편집에서

붙여넣기를 해주셔야해요~

 

코드복사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걸 복사 그대로 하셔서

티스토리 - 관리 - 꾸미기 - 스킨편집

순서대로 들어가셔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신청 안내]

 

우측에 보이시는 html편집 클릭

그리고나서는

7번 줄에 붙여넣기를 해주세요!

아까 복사한 코드 그대로 복붙!!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신청 안내]

 

잘 따라오고 계시죠?ㅠㅠ

혹시 어려우시면 댓글이나 방명록이나

남겨주시면 답변 드릴게요!!

 

이렇게 하시고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는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적용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신청!

 

이제는 기다림의 시간입니다...

 

대신 이 기다림의 시간에

메일은 중간중간 확인 해주셔야하고

혹시 문제가 있을 경우는

메일이 오고

뭐가 문제였는지 알려준다고 합니다.

 

그 문제 확인하기 누르고 들어가셔서

해야하는 내용들 따라서 해주시고

다시 승인 검토를 요청하시면

최종 승인된 후 연락이 온다고 하네요!!!

 


<기다림의 시간을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게 바로 맨 앞에 설명드린

제가 지켰던 룰인거 같아요^^

(중요한 것은 다시 강조하는 법이죠)

 

신청 프로세스는

티스토리에서 연동하기부터

애드센스 신청까지

화면이 나오는 순서에만

맞춰서 잘 입력하시고 넘어가면 되지만,

 

그 승인 심사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장 중요한 것들이

바로 서두에 말씀드린 내용들인거 같아요^^

 

물론 저보다 적은 포스팅 수,

적은 글의 내용,

티스토리 시작한 지 몇 일 안되서

신청하시고 승인되신 경우도 있을 수 있지만^^

 

승인 심사를 최단시간으로!!

(기다림은 힘들잖아요 우리ㅠㅠ)

그리고 안전하게 승인을 잘 받으시려면

 

본인만의 룰을 만들고 지켜주시는 것이

중요한 거 같습니다^^

 

제가 했던 룰을

모두~~~~

그대로 따라서 해주셔도 됩니다^^

저는 나누고 싶어서 이 포스팅을 쓴 거니까요^^

 

그리고 추가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이든 방명록이든

편하게 문의 남겨주세요!!!

최대한 성실히 진심 가득 담아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길고 긴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축하해주신 많은 분들,

저와 꾸준히 구독하고 소통해주시는 분들,

모두모두 감사드립니다^^

 

이번 포스팅 역대급으로

글이 길었는데 도움이 되셨을까요^^

 

많은 분들이 승인 빠르게 받으시고

앞으로도 저와 함께 꾸준히

티스토리 이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모두 화이팅!!

 

제가 20시간만에 승인받았던 기운!!!!!!!!!

지금 이 포스팅을 봐주시고 계신

여러분들께 전해드릴게요^^

 

여러분 꼭!!!!저보다 더 빨리 승인받으시고

좋은 소식 함께 나눠주세요^^

 

"끝"


 

오늘 하루도 soso하게 마무리해봅니다.

 

-♡안녕♥-

 

반응형

댓글